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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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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보호법이 2011년 9월 30일자로 시행되어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함에 있어 상담 신청 시 동의를 필요로 합니다.
카이스트 상담센터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명기된 관련 법률상의 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 이용자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귀하의 소중한 개인정보는 아래의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 개인 및 집단 심리상담, 개인 및 집단 심리검사 등 각종 프로그램 신청 확인 및 제공

2. 수집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①개인정보 : 성명, 성별, 생년월일, 휴대전화, 이메일, 소속, 상담내용 관련

3. 개인정보 비밀보장 제한 사항
1) 내담자 자신의 생명을 해치거나 타인의 생명을 위협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법원으로부터 내담자에 대한 정보가 요구되는 경우

4.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①상담종결일 기준 : 5년

5. 개인정보 3자 제공 내역
① 제공받는자 : 미래정보소프트
② 제공목적: 상담관리시스템 DB 유지·관리
③ 제공항목: 성명, 성별, 생년월일, 휴대전화, 이메일, 소속, 상담내용 관련
④ 보유기관: 주체자 동의에 따른 “상담종결일 기준으로 5년”

6. 동의를 거부할 권리 및 동의 거부에 따른 안내
상기 내용은 상담센터에서 업무하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해당합니다.
상기 내용에 대하여 본인이 동의하지 않을 수 있으나, 그러할 경우 상담 업무 진행에 어려움이 초래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7.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①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불필요한 개인정보 및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의 책임 하에 내부절차를 거쳐 다음과 같이 처리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파기
보유기간이 경과한 개인정보는 종료일로부터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 개인정보파일의 파기
개인정보파일의 처리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파일이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지체없이 그 개인정보파일을 파기합니다.
나. 파기방법
- 전자적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8. 정보주체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정보주체는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열람 요구: “상담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에 따라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열람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제5항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가.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나.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다.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학력·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 심사에 관한 업무
보상금·급부금 산정 등에 대하여 중인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
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 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②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 진흥원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해서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에 따라 “카이시트 상담센터”에 개인정보의 정정·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③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카이스트 상담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해서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에 따라 “카이스트 상담센터”에 개인정보의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카이스트 상담센터”에 그 아동의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시 「개인정보보호법」 제37조제2항에 의하여 처리정지 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가.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나.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다.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라.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④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에 대해서는 10일 이내에 해당 사항에 대한 “카이스트 상담센터” 의 조치를 통지 합니다.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는 해당 부서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⑤위 사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카이스트 상담센터”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가.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카이스트 상담센터”의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은 안전행정부의 내부관리 지침을 준수하여 시행합니다.
나. 개인정보 취급 담당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담당자를 지정하고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라. 접근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웹로그, 요약정보 등)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 개인정보의 암호화
개인정보는 암호화 등을 통해 안전하게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의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주기적 점검·갱신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고 있습니다.
사.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고충처리
①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오세만 센터장
② 개인정보 담당자 : 전병규
③ 고충사항 발생시 처리부서 및 연락처 : 카이스트 상담센터, 042-350-7944